(윌리엄 터너, 1775-1851) / 서풍(西風)에 부치는 노래
(윌리엄 터너, 1775-1851) / 서풍(西風)에 부치는 노래
Joseph Mallord William Turner 조셉 말로드 윌리엄 터너 English Romantic painter
23 April 1775 London, England - Died 19 December 1851 (aged 76) London,
England Notable work - The Fighting Temeraire, Rain Steam and Speed
Movement - Romanticism 1838년, 해체되기 위해 마지막 정박지로 끌려간
Fighting Temeraire는 Turner가 1838년에 그린 유화로,1839년 왕립아카데미에 전시
되었다. 이 작품은 트라팔가 해전에서 역할을 한 마지막 2등급 전함 중 하나인 Temeraire
(테메레르)가 1838년 증기선에 의해 템즈 강을 따라 끌려가 로더하이드에 있는 마지막
정박지로 가서 해체되어 폐기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이 작품은 런던의 국립 미술관에
걸려 있다. 2005년 BBC Radio 4의 Today 프로그램에서 실시한 여론 조사에서 국가에서
가장 좋아하는 그림으로 선정되었다. 2020년에는 새로운 20파운드 지폐에 터너의 1799년
자화상과 함께 이 그림이 포함되었다.터너가 이 그림을 그리게 되었을 때 그는 런던의 왕립
아카데미에서 40년간 작품을 전시하면서 경력의 절정에 있었다.그는 날씨, 바다, 빛의
효과라는 주제를 탐구한 매우 분위기 있는 그림으로 유명했다. 평생의 대부분을 템스 강
근처에서 보냈고 수채화와 유화로 배와 물가 풍경을 많이 그렸다.터너는 종종 작은
스케치를 그린 다음 스튜디오에서 완성된 그림으로 작업했다.The Fighting Temeraire
tugged to her last berth to be broken up (전투하는 테메레르가 마지막 정박지로
끌려가 해체되다)는 낭만주의 예술 운동의 주요 지지자인 터너의 시간의 흐름과 산업
시대의 도래를 가슴 아프게 묘사하여 한때 강력했던 전함 HMS 테메레르의 유령 같은
모습이 작고 근면한 증기 견인선에 의해 마지막 안식처로 견인되는 모습이 담긴 황홀하고
분위기 있는 장면을 포착한다. 터너의 빛 사용은 그림에 따뜻하고 빛나는 품질을 더해,
물에 반사된 일몰로 시대의 종말을 상징한다.향수 어린 빛에 싸인 거대한 배는 견인선의
검게 그을린 모습과 뚜렷하게 대조되어 끊임없는 진보의 행진을 알린다.부드러운 파랑과
회색에서 생생한 주황과 빨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색으로 가득 찬 넓은 하늘이 구성을
지배하며 우울함과 숭고함을 전달한다. 그림 요소가 함께 어우러져 옛 영웅에 대한
찬사와 기술 변화에 대한 인정이라는 서사를 만들어낸다.

The Fighting Temeraire tugged to her last berth to be broken up (1838)
(The Fighting Temeraire)

Detail (The Fighting Temeraire)

Detail (The Fighting Temeraire) of bottom right corner

Rain, Steam and Speed – The Great Western Railway, 1844'비, 증기, 그리고
속도 - 그레이트 웨스턴 철도'는 터너가 그린 유화이다.이 그림은 1844년 왕립
아카데미에 처음 전시되었지만, 그보다 일찍 그려졌을 수도 있다. 지금은 런던 국립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이 그림은 정지된 그림 속에서 엄청난 속도를 느끼게 하는데,
이는 터너를 다른 예술가들과 차별화하는 특징이었다. 이 작품은 자연의 힘과 기술을
결합하여 숭고함이라는 개념과 관련된 감정적 긴장감을 만들어낸다.터너의 그림은
여름 폭우 속 시골에서 다가오는 기차를 묘사하고 있다. 중앙에 있는 기차는 어둡고
비에 싸여 있으며,양쪽은 황금빛 자연 경관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러나 그림의 견고한
요소인 기차와 다리는 거의 암시되지 않고 흐릿하고 비현실적인 분위기 속으로 사라
진다. 물에서 올라오는 안개, 하늘을 가리는 비, 기관차에서 나오는 증기는 흐릿하고
섞여서 그림의 색상을 통일한다. 그림의 왼쪽 아래 모서리에서 우리는 배 위에 있는
한 쌍의 커플을 볼 수 있는데,이는 다리가 강 위에 건설되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그림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서 토끼가 선로를 따라 달린다.기관차에서 공기 중으로
방출되는 세 개의 흰색 증기는 기차가 움직이고 있음을 나타낸다.기관차에 가장
가까운 첫 번째 증기가 가장 뚜렷한 증기이고, 다른 두 증기는 점차 지평선 속으로
사라진다.어떤 사람들에게는 이 세부 묘사가 증기가 점차 뒤에 남으면서 속도에 대한
아이디어를 표현한다. 그러나 그들은 고가도로에 그려진 회색 줄무늬에서 분명히
드러나는 맹렬한 바람에 똑같이 잘 분산되었을 수도 있다.기차 내부에는 터너가
철도가 축제적이고 대중적인 오락이라는 것을 상기시키는 손을 흔드는 사람들의
군중을 묘사했다.

Portrait of J. M. W. Turner, R.A. Making his sketch for the celebrated
picture of Mercury & Argus '머큐리와 아르고스'의 유명한 그림을 위한 스케치
(1836년 전시) by Charles Turner (찰스 터너, English mezzotint engraver
and draughtsman, 1774-1857)

Mercury and Argus, 1836, partly repainted 1840

The Wreck Buoy, 1849

Keelmen Heaving in Coals by Moonlight (1835)

The Burning of the Houses of Lords and Commons, 16th October, 1834 (1835)
터너는 1834년 10월 16일에서 17일에 걸쳐 영국 하원과 상원을 파괴한 대참사를 묘사한
일련의 그림으로 유명하다.터너는 화재를 직접 목격한 사람으로서 템스 강에서 바라본
사건의 두 가지 주요 유화를 그렸다.이 작품에서 군인들이 막고 있는 많은 군중을 볼 수
있다. 소방관들이 그들 앞에서 압도적인 불길에 맞서 용감하게 일하는 모습이 보인다.
두 작품 모두 템스 강 건너편에서 바라본 다른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이 그림은 침식된
의회의 일부에서 남은 것을 거의 모두 덮친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황금빛 불꽃을 보여준다.
'상원과 하원의 방화, 1834년 10월 16일'이라는 제목의 이 그림은 영국의 가장 큰 비극 중
하나를 목격한 터너의 개인적 반응을 대표한다.터너는 색과 빛, 그리고 예술성을 사용하여
깊이와 상징주의를 훌륭하게 포착하여 문자적 의미와 역사상 큰 재앙에 대한 감정적
반응을 모두 반영한다.

The Burning of the Houses of Lords and Commons, 16 October 1834 (1835)

Moonlight (1840) 터너는 그의 그림에서 빛, 색상, 분위기를 표현적으로 사용한
것으로 유명하다.터너가 살았던 시대에 달빛 풍경은 화가들에게 인기가 있었는데,
빛과 분위기를 실험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그가 달빛의 아름다움을 포착하고 묘사한
방식은 모네와 피사로와 같은 미래의 인상파와 후기 인상파에게 엄청난 영향을 미쳤다.
터너는 어린 나이에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기 시작했으며, 자연의 요소에 매료되어 사실
적인 풍경에 추상화를 통합하는 것을 포함하여 새로운 기술을 탐구하는데 위험을 감수
했으며, 이는 종종 사진적 표현보다 감정을 더 많이 자극했다.인공적인 소스에서 던져진
색상을 통해 포착된 아름다움은 모든 캔버스에 아우라를 형성한다.빛을 조종하는 그의
탁월한 능력 덕분에 그는 역사상 가장 뛰어난 풍경화가 중 한 명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그의 유산은 오늘날에도 전 세계의 많은 미술관에서 표현주의에서 추상주의에 이르기
까지 표현주의 예술 형태를 전시하고 있다. 이러한 예술 형태는 모두 터너의 캔버스에
숨겨진 매우 자세한 관찰에서 유래되었으며,자연 환경을 조화롭게 혼합하고 인간
경험에 대한 해석적 이해를 도왔다.

Snow Storm: Hannibal and his Army Crossing the Alps, 1812

Snowstorm (1842)'눈보라'라는 제목의 작품은 낭만주의 예술 운동에 기여한 것으로
유명한 터너가 1842년경에 제작한 캔버스 유화이다.터너의 '눈보라'는 해양 렌즈를
통해 표현된 강력한 자연의 힘을 극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작품 속의 격동하는 바다와
소용돌이치는 요소들은 움직임과 혼돈의 감각을 전달한다. 터너 스타일의 트레이드마크인
두껍고 질감 있는 페인트의 적용은 감각을 공격하는 폭풍의 인상을 준다. 그림의 중심
에는 눈, 바람, 파도의 소용돌이에 둘러싸인 압도적인 폭풍과 씨름하는 배처럼 희미하게
식별 가능한 형태가 있다.터너의 빛과 그림자에 대한 숙달은 그가 눈보라의 격동적인
분위기를 포착하는 방식에서 분명하게 드러난다.이 그림은 어둡고 우울한 색조가
지배하는 제한된 색상 팔레트가 특징이며, 밝은 빛이 있는 영역이 구분되어 요소와
생존에 대한 희망 간의 투쟁을 암시한다. 낭만주의의 구체화로서 이 작품은 숭고함을
불러일으키며,인간의 자연의 길들일 수 없는 힘에 대한 매혹과 존경을 반영한다.

Norham Castle, Sunrise (1835-1840) 터너의 '노럼 성: 일출'은 작가의 구성과
채색에 대한 실험을 보여주는 미완성 그림이다. 이 그림은 스코틀랜드와의 국경의
영국 측인 노섬벌랜드에 위치한 노럼 성을 묘사한다. 터너는 1797년에 노럼 성을
처음 보고 1801년과 1831년에 다시 돌아와서 매번 방문할 때마다 작품을 만들었다.
이 특정 작품은 터너가 1830년대에 착수한 예술적 해방의 정점 중 하나이다.

Dido building Carthage; or the Rise of the Carthaginian Empire (1815)
터너의 그림 카'르타고를 건설하는 디도; 또는 카르타고 제국의 부상'은 1815년에
제작되었으며 미술사에 큰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터너는 이 작품에서 클로드 로랭의
고전적 풍경에서 영감을 얻어 고대 도시 국가 카르타고의 부상을 묘사한 베르길리우스의
아에네이스에 기반한 장면을 묘사했다. 원래는 캔버스에 그린 유화였으며 현재 런던
국립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이 작품의 아름다운 색상과 구성적 구성은 터너가 버질의
라틴 서사시를 어떻게 재해석했는지 보여준다.이를 통해 그는 운명과 인간의 야망을
생각하는 주제와 이야기를 찬양하는 작품을 만들 수 있었다.예를 들어, 왼쪽에 있는
파란색과 흰색 옷을 입은 디도가 새로운 집을 짓는 일꾼들을 지휘하는'카르타고를
짓는 디도'가 있다.

Interior at Petworth (1837) 이 그림은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을 통해 희미해지는
낮의 빛이 비치는 Petworth House의 내부를 묘사하고 있다.이 낭만주의 스타일의
작품은 터너가 넓은 붓놀림과 밝은 색상으로 만들어 묘사된 장면에 놀라운 느낌을 준다.
사용된 소재에는 캔버스에 유화가 포함되어 있으며, 칠해진 홀 내부에서 빛나는
차분한 파란색과 생생한 노란색의 흥미로운 배경을 보여준다. 컬러 유리에서 가구와
벽에 반사되는 빛에 이르기까지 그림의 각 요소는 진정으로 매혹적인 이 작품에
깊이와 질감을 제공한다. 구성은 차분함과 평온함을 불러일으키지만 절묘한
건축물을 그리는 터너의 진정한 정신을 보여준다.

Landscape with a River and a Bay in the Distance (1835 – 1840) 멀리 있는
강과 만이 있는 풍경은 1834년에 완성되어 루브르 박물관에 걸려 있었다. 이 그림은
터너가 경력 내내 수행한 빛과 분위기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으며 결국 인상파와 후기 인상파에 영향을 끼쳤다.이 그림은 그가 자주 돌아간
바람, 비, 눈, 구름의 상징적인 소용돌이를 보여준다.

Procession of Boats with Distant Smoke, Venice (1845) 그의 작품은 종종
유럽을 여행하며 영감을 받았다. 터너는 밝고 생생한 색상으로 자연 세계의 웅장한
비주얼을 기록했다.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는 1845년경에 그려진 베니스의
먼 연기가 나는 배 행렬이다. 이 그림은 일몰 무렵 지중해의 베니스 근처에서 연기를
내뿜는 배와 범선의 행렬에 대한 그림이며, 뛰어난 표현주의 스타일로 상상력을
사로잡았다.이 작품은 또한 하루의 힘든 노동을 마치고 해가 지기 시작하면서 평화와
노동이 지루한 휴전에 도달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삶이 아무리 하찮더라도 당연하게
여겨서는 안 된다는 것을 상기시켜준다. 터너는 자신의 많은 작품에서 이를 탐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터너는 자연의 고요함과 아름다움을 훌륭하게 포착하면서도
때로는 생생한 일몰이나 거친 해변을 통해 자연의 분노를 상기시켜준다.

Shade and Darkness – the Evening of the Deluge (1843)'그늘과 어둠:
대홍수의 저녁'은 성경적 멸망이라는 주제를 취하고 풍경에 대한 그의 낭만적인
견해와 짝을 이룬다.노아의 모습과 함께 우리는 지친 바다를 본다. 이는 인간이
신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절망 속에서도 희망이 있다는 근본적인 생각이 있다.

Slavers throwing overboard the Dead and Dying – Typhon coming on
(The Slave Ship) (1840) '노예상인들이 죽은 자와 죽어가는 자를 배 밖으로 던지다
- 티폰이 온다(노예선)'는 1840년의 중요한 그림이다.이 그림은 1781년 악명 높은
영국 노예선 종호 사건으로 인해 130명 이상의 노예가 바다에 던져져 살해된 사건에서
영감을 받았다. 터너는 이 비극을 색과 빛을 상징적으로 사용하여 표현했으며, 이로
인해 이미지가 본질적으로 인상적이고 기억에 남는다. 그의 그림은 이 악명 높은
사건의 사건을 포착했을 뿐만 아니라 영국에서 노예 제도가 공식적으로 폐지된 것은
1833년이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사회 정의 측면에서 중요한 예술 작품이 되었다.
터너는 또한 감정을 더욱 사로잡고 불러일으키기 위해 자신의 그림과 함께 자신의
시에서 발췌한 텍스트를 포함시켰다.일부 동시대 비평가들은 이러한 포함에 반대
했지만,터너의 '노예상인들이 죽은 자와 죽어가는 자를 배 밖으로 던지다 - 티폰이
온다(노예선)'는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가 되었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높이
평가받고 있다.

Staffa, Fingal’s Cave (1832) 이 그림은 스코틀랜드 Staffa 섬의 한 장면을 묘사하고
있으며, 바다, 섬, 머리 위로 날아다니는 새들의 멋진 풍경을 담고 있다.이 작품은
Turner의 자연에 대한 가장 뛰어난 작품 중 하나로 여겨지며 캔버스에 시간의 순간을
포착하는 그의 뛰어난 능력을 보여준다. 이 작품은 예술가로서 터너의 스타일과
기술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그의 그림 속에 분위기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색상과 빛을 능숙하게 다루는 그의 능력을 보여준다.터너는 그의 작품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힘을 모두 묘사할 수 있는 것으로 유명했다.

Sun Setting over a Lake (1840)'호수 위로 지는 해'는 터너가 1840년에 만든 유화이다.
이 작품은 호수에 반사된 해가 지는 밝은 색채로 숨 막힐 듯한 풍경을 연출한다. 터너가
1840년과 1850년 사이에 완성한 일련의 그림 중 하나로, 표면 전체에 밝은 뉘앙스를
포착하는 질감과 색상을 포함하고 있어 깊이와 특성을 부여한다.

Sunrise with Sea Monsters (1845)'바다 괴물과 함께하는 일출'은 터너의 후기
작품에서 바다의 요소와 극적인 풍경을 결합한 예술적 스타일의 한 예이다.파랑색과
주황색의 혼합은 격동하는 물의 느낌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며 구름은 몽환적인
분위기를 유지한다.이 작품의 의미는 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다. 야생 자연
속에서의 인간 존재에 대한 연구이다.터너는 경계를 넓히고 기존의 예술 형식에서
벗어나 역동적이고 독특한 것을 창조하는 혁신가였다.이 작품에는 터너의 작품과
뚜렷하게 연관되는 많은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 강렬한 색상과 대담한 붓놀림을
사용하여 그의 작품에서 지속적으로 움직임을 보여준다. 더욱이 이 작품은
역사주의적이면서도 현대적인 감성으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The Grand Canal, Venice (1835) 1833년 베니스를 두 번째로 방문했을 때 그는
호텔 단돌로에 머물렀고, 이곳에서 그의 낭만주의적 감성을 포착한 일련의 도시 전망을
만들었다. 그러한 예술 작품 중 하나는 1835년에 그려진 베니스 대운하이다.이 그림은
리알토 다리의 북동쪽 끝에서 터너가 바라본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왼쪽에는 산타
마리아 델라 살루테 교회가 보이고, 오른쪽에는 아초 그리마니의 일부가 보인다.
이 모든 옥상 위로 산 바르톨로메오의 종탑이 보인다.

Approach to Venice (1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