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충칭시 대족현 문화재 예술품 대족 석각 ~1
대족석각'은 충칭시 대족현에 있는 모든 석굴암 예술품의 총칭입니다.불교, 도교, 유교의
'삼교' 조형물과 역사 인물 조형물 50,000여 점, 각종 명문 100,000자 이상이 75개 보호
단위에 분리되어 현 전체에 분포되어 있습니다.초기 당하부터 명나라, 청나라, 심지어
현대까지, 12세기 초에서 13세기 중엽에 이르는 남송 시대에 가장 많은 상을 만들었으며,
중국 후기 석굴암 예술의 대표 작품이자 중국 석굴암 예술 역사상 마지막 기념비입니다.
바오딩산 조상의 내용은 '일대의 대교를 모아 거의 모든 석전에 기록되어 있다', '조상이
수없이 많고 기쁨과 분노가 살아있다'는 내용으로 70년 이상에 걸쳐 민족, 시대, 지역 및
교파적 특성을 지닌 밀종의 도량입니다.북산조상은 당나라 말기부터 남송에 이르는 작품
들을 모아 놓은 것으로, 인물들이 우아하고 수려하며, 미신이 모여 있고, 조각이 정교하고
영롱합니다.남산과 반쪽 묘도교의 조상은 신계가 완전하고 신계가 명확합니다.석문산
조상은 부처와 도 2교가 함께 모여 존비를 가리지 않습니다.석전산(石篆山), 묘고산(妙高山),
불안교(佛安橋) 등의 조형물은 부처, 도(道), 유(儒)의 삼교를 한데 모아 삼교의 평등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습니다.이러한 '삼교'의 조상은 중국 철학사에서 '삼교가 하나로 합쳐진
것', '공, 노, 석가가 모두 지성', '삼교가 모두 국정을 보좌한 것'이라는 보기 드문 현물
증거입니다.대족석각은 확실히 가장 중국적인 석굴암 예술의 보고입니다.원래 일찍 세상에
알려졌어야 했지만 역사적, 지리적 이유로 오랫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으며 둔황, 윈강, 룽먼
석굴암보다 적어도 100년 늦게 국제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1945년이 되어서야 양가락이
이끄는 대족석각시찰단은 7일 동안 학술시찰을 다녀왔고, 대족석각이 윈강, 룽먼과 경쟁할 수
있다고 믿었으며, 그 동안 많은 논술문을 썼고, 사진, 영화, 책, 간행물 등을 찍었습니다.그러나
시국이 요동치면서 사회적 효과는 크지 못했다는 것.1952년 다족현 문화재보관소가 설립되어
13개 주요 조형물 구역에서 보호 범위를 설정하고 토지 개혁에 경작지를 남겼습니다.1960년
에는 베이산과 바오딩산을 국가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공포했습니다.그러나 좌익 사상의
제약으로 인해 이에 상응하는 극단적인 편파적 관점도 생겨났는데, 대족석각의 내용이 많고
체계적이며 표현 형식이 사람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으며, 그 '독'이 가장 크므로 대중이 너무
많이 접촉하지 않도록 하여 미문의 '보호만 하고 홍보만 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문화혁명'에서는 바오딩의 대불만을 폭파하자는 제안도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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