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여행

아름다운 유럽아름다운 유럽 그리스 아테네

by 신정동 홍프로 2023. 3. 12.

아름다운 유럽아름다운 유럽 그리스 아테네

아테네는 B. C 8세기에 성립하여 B.C 6세기에는 세계 최초의 민주정치가 

행해졌고 B. C 5세기경에는 최전성기인 페리클레스 시대를 맞이하였다.

 소크라테스가 활약하고 파르테논 신전이 조성되었다. 그후 마케도니아,

로마의 지배하에서 학문과 문예의 중심이 중세에는 완전히 쇠퇴하여 학문 높은 고대 유적도 파괴되었다.

그리이스 독립후 아테네는 수도로 되었고 오늘날 명실공히 그리이스의 중심이 되었다.

고대 아테네 시가는 아크로 폴리스를 중심으로 한 링크모양의수도였지만 현대아테네는

아크로 폴리스의 북부, 동부는 시가지가 광대하다.

 

 

 

아크로폴리스에서 내려다 본 아테네 시내


 

리카비토스 언덕아테네시에서 가장 높으 언덕으로 아테네의 최고봉이다.


 

유네스코 지정 세계 고적 1호이자, 그리스 고적 1호인 파르테논 신전은 디아의 딸을 위한 신전으로,

길이 65.91m 폭 30.86m 기둥높이 10.45m의 거대한 건축물이다. 아테네 시가지를 내려다보고

있는 파르테논 신전은 전쟁과 지혜의 신이자 아테네의 수호신이기도 한 아테네 여신을 모시던 곳이다.

C447년에 건조되기 시작하여 BC438년에 완성되었다.

역사의 흐름과 함께 이 곳은 신전에서 교회로,

그 이후에는 사원으로 사용되다 급기야는 터키인들의 화약고로 이용되기도 하였다.

 이 신전 역시 1687년 베네치아 침공 때 폭발되는 피해를 입었다. 

그 잔해 중 가장 위대한 부분이 현재 대영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자 그리스 정부는 반환을 요구했다. 그러나 지금까지 영국 정부는 꿈쩍도 하지 않고 있다

 

 

 

 

 

 

파르테논신전

 

파르테논신전 

 

에레크테이온 신전 여인상 기둥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우아한 이오니아식 건축물로 여인상 기둥들로 유명하다.